선의세계

프린트 홈으로 선의세계
카테고리
전체글 보기
간화선 관련자료
발심수행장
뉴스클리핑
기타 불교자료
불교상식
선피플(Seon-People)
선과학(Seon-Sci)
넌선스(Non-Seons)
제목 자당 차
등록일 2011.11.15 (조회 : 2982)

 

 

 

황제가 마시던 고산에서 나는 차 - Bitter Tea(황제고산차)
 

 

베트남 북부 오지 산악지역에서 소량 생산되는 자당은 위대한 자연의 섭리를 담은 신이 주신 완전한 약용식물이다.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베트남 북부 산악지역에만 자생하여 세상에 널리 알려지지 않은 자당(Bitter Tea)은 현재 약 7,000 그루의 나무에서 년 300kg 정도 수확되는 아주 귀한 식물이다.

 

-1998년 중국의 중앙국가과학위원회 주관으로 ‘신기적자당차’ 라는 제목으로 자당의 효능에 대한 방영을 하였다. 중국의 전통중국의학연구소에 의하면 자당은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과 같은 풍부한 영양소와 250여 가지 다양한 의학적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자당 속의 황색색소 함유량은 일반 녹차의 함유량보다 최고 15배 가량이고, 카페인은 녹차 속의 카페인 함유량에 1/100에도 미치지 못한다.
의학계에서는 쓴맛이 심장이나 두뇌, 그리고 혈관을 보호, 강화한다고 밝히고 있지만 쓴맛은 사람들에게 그렇게 선호되지 않는다.
자당은 독성이 없고 갈증을 해소하며 눈을 밝게 해 준다.
또, 가래를 멎게 하고 열병에 좋고 장 운동을 원활히 하여 변비, 치질에 효과가 있으며 두통, 기관지에 좋으며 구토를 멎게 한다.
비염,통증을 동반한 충혈된 눈,골절 후 부은 상처에 좋으며 혈중지방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낮추며 노화를 막는다. 장수 차, 미용 차, 감비차, 노화방지에 자당만큼 좋은 차는 없다.

 

-자당(Bitter Tea)은 ‘쓴맛 뒤 단맛’ 의 여운이 강하게 남는 대용차이다.
원래는 중국 고대에 약용으로 사용되었는데 매우 귀한 약재로서 궁궐에 공납품으로도 올려졌다. 후에 이러한 맥이 끊겼다가 1980년대 유명한 다엽계의 전문가인 쪈싱염 교수가 여러 해에 걸쳐 연구 고증했는데, 그때부터 다시 새로이 발굴하여 시장에 나타나기 시작 했다.
중국의 고대문헌<본초습유>는 자당(Bitter Tea)이 인체의 순환계를 활성화시켜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되어있다. 또한 <중약대사전>의 기록에는 장기간 복용하면 열을 내려주고 인체의 독을 제거해주며 눈을 맑게 해주고 간을 깨끗하게 해주며 인두에도 좋고 폐에도 아주 좋다고 하며 또한, 살을 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재(齋)와 제(祭)의 차이
리스트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
2    재(齋)와 제(祭)의 차이 2011.12.25 2980
1    자당 차 2011.11.15 2983
       1    2    3    4    5    6    7    8    9    10